알리익스프레스 Closed 해결 경험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소니액션캠 호환배터리를 구매하면서 처음 중국직구를 해봤다.

 

미국, 일본, 독일, 영국에서 직구를 해봤지만 중국직구는 왠지 땡기지 않아 피해왔는데, 액션캠 호환배터리는 다른 대안이 없었다.

 

그런데 맞닥뜨린 결제 오류.

 

처음에는 내가 카드정보 입력을 잘못했나 싶었다.

 

실패 이유도 "information error" 라고 떴기문에 내가 뭔가를 잘못 입력했나 싶어 한번 더 시도했는데 또 실패. 카드에 문제가 있나 싶어 다른 카드로 다시 시도했는데 역시나 또 실패였다.

 

그리고 주문확인 페이지에서 보이는 Order Closed. 이것은 또 무슨 의미인가.....

 

직구를 자주 하는것은 아니지만 종종해왔고 이제껏 문제 없이 잘 해 왔기 때문에 적잖이 당황스러웠다.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이유를 찾을수가 없었다.

 

어쩔수 없이 다시 알리익스프레스로 돌아가 이리저리 확인해보고 문제 파악 후 결제를 완료했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오류 - Payment failed

 

▼ 결제 오류와 동시에 나왔던 페이지다.

결제 오류 이유가 정보오류(an information error)라고 나와있어 신용카드 정보를 잘못 입력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같은 카드로 신중하게 다시 입력 후 시도했는데 같은 이유로 또 실패.

카드에 뭔가 문제가 있나 싶어 다른 카드로 다시 시도했는데 또 같은 이유로 실패했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 [주문확인] 페이지에 가서 봤더니 주문 상태가 Closed라고 되어있었다.

Failed도 아니고 Closed가 도대체 무엇인가....

Closed의 의미가 실패라는 의미인지 보류라는 의미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딱히 도움 될만한 정보가 없어 패닉상태에 빠졌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나의걱정1

☞ 결제 보류라면 나중에라도 결제 될 여지가 있다.

카드 정보가 다 들어가 있는 상태인데, 나중에 나도 모르게 결제되어버리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나의걱정2

☞ 내가 사려고하는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해야 가격메리트가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영영 결제가 안되면 어쩌나 싶어 조바심이 났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이유 파악

 

제대로된 이유나 알자 싶어 주문확인 페이지에서 [View Detail]을 클릭하여 들어가봤다.

([View Detail] 위 사진의 왼쪽 위에서 확인 가능하다)

 

[Detail]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 결제과정에서 쿠폰사용에 문제가 있었고,

- 주문은 취소될 것이고,

- 결제된 내용은 내 계좌로 환불될것이다. 라는 내용이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 내가 사용한 쿠폰은 바로 알리익스프레스에 신규가입하면 주는 $4 쿠폰이었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 결제 과정에서 쿠폰 선택 시 사용가능한 쿠폰으로 나왔고, 쿠폰 만기도 2017년 12월 7일까지로 충분하게 남아있는 상황이었다.

이렇게 놓고 봐서는 쿠폰 사용 못할 이유가 없었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인터넷을 찾아봤는데 왜 쿠폰 사용을 못하는지 다들 정확한 이유를 모른다.

 

한사람이 여러개의 이메일로 신규가입을 하면서 쿠폰이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어 알리측에서 막은것 같다 추측이 가장 신빙성이 높다고 한다.

 

설마 쿠폰 적용하니 $20가 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 한 것인가?!?!

 

 

알리익스프레스 쿠폰 사용하지 않고 주문 완료

 

▼ 쿠폰 사용이 안되는 이유는 파악이 안됐지만 결제 오류 원인은 파악했기 때문에 쿠폰 없이 결제를 진행하기로 했다.

 

예상대로 $4달러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상태에서 결제가 잘 마무리 됐다.

결제 되자마자 신용카드 사용 알림 문자주문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이걸 받아야 정상적으로 주문이 완료 된 것이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 [주문확인] 페이지에서 쿠폰을 적용하여 결제실패 된 건과 쿠폰 빼고 결제성공 한 건의 상태를 비교해 볼 수 있었다.

 

알리익스프레스 Closed

 

 

나의 경우 쿠폰사용 오류(이유는 알 수 없는)로 인해 신용카드 결제가 원천적으로 되지 않고 주문이 Colsed가 된 것이었다. 

쿠폰 사용 부분을 해결하니 문제 없이 주문이 잘 이루어졌다.

  

하지만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결제가 완료 되고 나서도 카드 인증 문제로 주문이 Closed가 되어 결제가 취소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았다.

이경우 알리익스프레스로부터 인증을 위한 개인정보 서류 요청을 이메일로 받는다고 한다.

 

다들 왜 그러는지 이유는 모르더라.

다른곳에서는 잘만 사용되는 카드가 알리에서만 인증을 요구한다고 하니 찝찝함이 남을듯하다.

 

카드 인증을 위한 주문 Closed가 아니라면 주문서상 [Detail]로 들어가 Closed된 원인을 파악해보는것을 추천한다.

 

아무쪼록 주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 잘 해결되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